물가자미 

  물가자미 설명

물가자미는 수심 200m 이내의 바닥이 모래나 뻘로 된 곳에 서식하며, 산란기는 1∼6월이며, 몸길이 23cm 정도의 4년생이 되면 산란을 시작하며, 몸길이 20∼32cm의 성어는 약 25∼76만 개의 알을 산란합니다. 치어일 때는 작은 갑각류를 먹고, 10cm 이상이 되면 새우류·게류·오징어류·어류 등을 먹으며, 저층 트롤 및 저인망어업에 의하여 주로 어획되며 상업적 가치가 높은 종으로, 타이완, 동중국해, 일본, 한국 연근해 등 북서태평양의 아열대 해역에 분포합니다

  물가자미의 효능

물가자미는 담백한 맛과 고소한맛이 특징으로, 동의보감에서 물가자미는 성질이 순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고 허약체질 기력보충을 한다고 합니다.

물가자미는 비타민군들, 콜라겐, 단백질 등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B1.B2는 뇌를 활성화시켜 주고 시력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가자미에 많이 함유돼 있는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뼈를 다친 환자들이 먹으면 좋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물가자미 껍질에 있는 콜라겐 성분은 세포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주름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물가자미에 많이 함유돼 있는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가자미는 저지방 식품으로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에도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